드디어 천년 나주배가 파리에 Enfin, la poire millénaire Naju est à Paris

나주시프랑스서 나주배와 함께 농수산식품 100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

파리 에이스마트서 홍보 행사

김, 염색제품 등 10개 품목 유럽시장 공략

천년 나주배는 왜 유명한가

한불통신) 윤병태 나주시장은 23일 프랑스 파리에서 현지 유통업체인 에이스푸드 이상효 대표와 100만 달러 규모의 농수산식품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나주배가 프랑스 파리에 사진) 한불통신 2025-06-23

한불통신) 전라남도 나주시가 프랑스 현지 유통업체와 100만 달러 규모의 농수산식품 수출협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 판로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지 홍보 행사와 연계한 이번 협약은 나주시 우수 농수산식품의 유럽시장 유통 기반을 다지고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23(현지시간프랑스 파리에 있는 에이스마트 루브르점에서 현지 유통업체인 에이스푸드(ACE FOOD SAS)와 농수산식품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수출협약을 체결한 에이스푸드(ACE FOOD SAS)는 파리 내 에이스마트 5개소를 직영하는 한국식품 전문 유통업체로 파리 시내 한식당과 프랑스 전역 아시아 식료품점에도 한국식품을 유통하고 있다.

파리 루브르 본점에서 나주식품 업무협약식 
한불통신) 왼) 김기철 전라남도 유럽사무소장, 남상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파리지사장, 양수경 국제협력팀장,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효 에이스푸드 대표, 오시근 나주시청, 서재홍 나주배원농협,김주환 나주시청 취재) 한불통신 파리, 2025-06-24 파리 프랑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해 이상효 에이스푸드 대표김기철 전라남도 유럽사무소장남상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파리지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나주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홍보 행사에서는 배배주스잡곡누룽지누룽지칩과일칩곤약젤리 등 다양한 고품질 농수산식품을 선보였다.

특히 나주배 시식은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배주스나주쌀로 만든 누룽지칩 등 우수 제품 증정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만남을 확대하는 기회가 마련됐고 제품 경쟁력과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로 나주시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 반응과 시장의 가능성을 살핀 뒤 호응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하반기 2차 현지 판촉 행사 추진 예정으로 본격적인 수출 확대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나주의 상징 천연배 엄지척 한불통신) 2025-06-23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수출협약은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시장 진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나주 농수산식품의 지속적인 해외 판로 개척과 안정적인 수출 기반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미국호주프랑스를 비롯한 8개 국가와 총 576억 원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농수산식품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paris50kyo@gmail.com

한불통신)  프랑스 파리 에이스마트 루브르점에서 나주배 홍보에 나선 윤병태 나주시장파리지엔에게 '나주 배' 시식을 권하는 윤병태시장  

나주배는 대한민국 대표 명품 과일이다.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그 맛과 품질로 임금님께 진상되던 귀한 과일에서 이제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나주배의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나주배의 명성은 단순히 '오래되었다'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나주 지역은 배 재배에 최적의 천연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연평균 기온 약 13도, 연 강수량 약 1,500mm의 온화한 기후와 배수에 좋고 영양분이 풍부한 토양은 나주배 특유의 풍부한 과즙, 높은 당도, 그리고 아삭한 식감을 준다. 

특히 나주배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신고' 품종은 균일한 크기와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으뜸으로 사랑받고 있다.

나주배의 역사는 조선왕조실록 세종실록지리지(1454년)와 호남읍지(1871년)에도 기록될 만큼 그 지명도가 남다르다. 

당시 나주배는 임금님께 진상되던 귀한 토공품이었다. 이는 나주배가 오랜 세월 동안 우리 선조들의 삶과 함께해 온 중요한 작물이었음을 보여준다.

근대에 들어서는 1910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이 시작되었다. 

1922년 '나주과물조합'(현 나주배농업협동조합)의 결성은 나주배 산업 발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특히 1929년 조선박람회에서 나주배가 동상과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된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과 꾸준한 노력은 나주배가 현재의 대한민국 대표 배 생산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나주는 2010년 5월 19일 나주배 특구로 지정되며 배 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엄격한 품질 관리와 재배 기술 혁신을 통해 '천년이음 나주배'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육성하고 있다. 

윤병태 시장은 "유럽시장에 나주배와 식품을 국내 시장을 넘어서 수출 100만불 진출을 했으며 이는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밝혔다.

천년의 세월을 이어온 나주배는 단순한 과일을 넘어, 나주 지역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농부들의 땀과 정성이 깃든 소중한 유산이다. 

시원하고 달콤한 맛으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는 나주배, 그 깊은 풍미를 직접 경험하길 추천드린다.  paris50kyo@gmail.com


 끝) 

#윤병태, #나주배, #나주식품, #에이스마트, 

댓글